2% 상승, 장중 최고가…두나무 주식 취득 '공동사업'
'FOMC 불확실성 해소'에 코스피 소폭 상승 마감
하이브가 올해 3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버터'에 힘입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하이브[35282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65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3.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3천41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9.49%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분기 최고치를 경신했다. 순이익은 495억원으로 81.86% 늘었다.
하이브는 "앨범과 MD(굿즈 상품) 및 라이선싱 부문의 성장이 실적 증가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앨범 매출은 방탄소년단의 싱글 '버터'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리패키지 음반 '혼돈의 장: 파이트 오어 이스케이프'(FIGHT OR ESCAPE)의 호조로 전 분기 대비 21% 증가한 1천297억원을 기록했다.
MD 및 라이선싱 부문은 주요 아티스트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MD 매출 확대로 전 분기 대비 53% 증가한 767억원을 기록했다.
광고, 출연료, 매니지먼트 부문도 전 분기 대비 56% 증가한 338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부문은 걸그룹 블랙핑크의 입점에 힘입어 3분기 평균 월 방문자 수가 전 분기 대비 20% 증가한 640만명을 기록했다.
하이브는 "두나무와 미국에 합작회사를 설립해 아티스트 IP 기반의 다양한 NFT(대체불가토큰) 상품이 거래되는 플랫폼을 키워나갈 것"이라며 자사 아티스트 IP를 시작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나 스포츠 스타 등 IP 라인업을 계속 확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지원 하이브 CEO는 "4분기부터는 방탄소년단의 LA 공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공연이 점차 확대돼 회사의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가 블록체인 업체 두나무와 손잡고 합작법인을 설립해 NFT(대체불가토큰) 사업에 공식 진출한다는 소식에 4일 주가가 강세를 기록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하이브는 전 거래일보다 2.89% 오른 35만6500원에 마감했다.
하이브는 이날 장중 37만2500원까지 터치했다. 작년 10월 상장 이후 최고가 경신이다.
수급을 보면 외국인이 이날 하이브를 430억원 순매수했다. 기관도 2억원가량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은 393억원 순매도했다.
이날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에 하이브는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4일) 하이브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두나무 86만1004주를 5000억원 규모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취득 예정일은 11월 24일이다. 하이브는 주식 취득 후 두나무 지분 2.48%를 보유하게 된다.
두나무도 하이브에 제3자 유상증자 방식으로 7000억원을 투자한다.
하이브는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 및 NFT를 포함한 신규 사업 공동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브는 두나무와 합작 법인을 설립해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와 NFT가 결합된 팬덤 기반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내 증시는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를 선언한 연준(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에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모습을 보였다.
다만 장 초반 강세 대비 상승분을 반납하며 소폭 상승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7.51포인트(0.25%) 오른 2983.22에 마감했다.
장중 '삼천피'를 회복하기도 했지만 오후에 상승폭을 줄이며 코스피는 3000선 아래에서 거래를 마쳤다.
수급을 보면 코스피에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200억원, 3100억원 규모로 동반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은 6500억원 규모로 순매도했다.
전일 상장한 카카오페이(-12.44%)는 하루 만에 상승분을 반납하고 급락세를 기록했다.
시가총액 상위주 중 삼성전자는 0.28% 오른 7만600원에 마감했다.
카카오(4.42%)도 4%대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57포인트(-0.36%) 내린 1001.43에 마감했다.
코스닥에서 기관은 230억원 순매수를 했으나, 개인(-420억원), 외국인(-10억원)이 동반 순매도했다.
2차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비엠(7.27%), 엘앤에프(6.99%)의 상승폭이 컸다.
거래대금은 코스피 14조4100억원, 코스닥 11조2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1.0원 오른 달러당 1182.6원에 마감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HYBE)가 오리지널 스토리를 이용한 웹툰·웹소설, 방탄소년단 게임,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다각도 사업 확장에 나선다.하이브는 4일 '2021 공동체와 함께 하는 하이브 회사 설명회'(이하 회사설명회)를 개최해 Boundless(끝이 없는)의 기조 아래 확장하고 있는 하이브 비즈니스 모델의 현재와 미래를 공유했다.
하이브가 정의하는 Boundless는'국가와 지역' '산업과 산업' '팬 경험의 현재와 미래' '탄탄한 아티스트 포트폴리오'까지 4개 영역에서 경계 없는 확장을 의미한다. 이 자리에서 하이브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통해 웹툰과 웹소설 등으로 이야기를 무한 확장하고, 팬덤을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를 넓히며, 아티스트 IP와 NFT가 결합된 새로운 사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아티스트 발굴 및 매니지먼트 계획을 밝혔다.# 방탄소년단 소재 웹툰 내년 론칭…오리지널 스토리로 IP 활성화하이브는 스토리 자체가 하나의 원천 IP(지식재산권)이 되는 오리지널 스토리 사업을 선보인다. 고유의 스토리 IP를 직접 기획, 개발하고 이에 기반한 콘텐츠들을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사업을 통해 기존 음악 영역에서만 활동해 온 아티스트의 모습을 스토리라는 장르로 자유로운 형식의 콘텐츠로 확장한다. 스토리에 아티스트를 캐스팅하는 방식을 적용,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웹툰, 웹소설,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들을 제작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현재 하이브에서 완성한 오리지널 스토리는 'THE STAR SEEKERS(더 스타 시커스)', ’ DARK MOON(다크 문)’, ‘Crimson Heart(크림슨 하트)’, ‘7Fates: CHAKHO(세븐페이트: 차코)’이다. 이 4개 스토리는 웹툰, 웹소설로 소개될 예정이다. 이중 '7Fates: CHAKHO'는 방탄소년단 컬래버레이션 오리지널 스토리로 2022년 1월 15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론칭된다.# 방탄소년단 참여 게임 내년 출시…팬덤 플레이그라운드 확장하이브는 팬 경험의 확장을 위한 신작 게임과 새로운 버전의 위버스, 하이브 아메리카에서 진행 중인 미디어 콘텐츠와 리테일 사업을 진행한다. 하이브가 추구하는 게임의 본질은 아티스트와 음악을 더 다양한 형태로 인터렉티브(interactive)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때문에 아티스트가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하는 열린 개발 방식을 도입했다.
이 방식으로 완성한 방탄소년단의 신작 게임을 2022년 상반기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하이브의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가 운영하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도 재정비 된다. 브이라이브(V-LIVE)와 통합돼 내년 상반기 새롭게 론칭된다. 새 버전의 위버스는 생동감있는 팬 경험을 위한 V-LIVE의 스팟 라이브 기능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검색, 인공지능 등 네이버의 강력한 R&D 역량과 시너지를 창출해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하이브, 핀테크 기업 두나무와 파트너십…NFT 시장 진출하이브는 핀테크 업계의 선도기업 두나무와의 파트너십도 발표했다. 아티스트 IP와 NFT가 결합된 새로운 사업모델을 도모할 계획이다. 하이브와 두나무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새로운 합작법인을 통해 아티스트IP 기반의 콘텐츠와 상품들이 팬들의 디지털 자산이 될 수 있는 NFT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NFT는 세상에 하나뿐인 안전하고 확실히 증명 가능한 디지털 자산을 일컫는다. 주로 디지털 콘텐츠나 상품에 블록체인 기술로 고유값을 부여해서 생성된다. 아티스트 IP와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을 통해 엔터 산업의 혁신을 이룰 것이라는 목표다.
양사는 향후 아티스트 IP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위버스와 같은 플랫폼에서 수집, 교환, 전시하는 등 다양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팬 경험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美-日 현지 맞춤형 아티스트 발굴 가시화하이브는 미국과 일본에 있는 지사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먼저 하이브 아메리카는 하이브와 유니버설뮤직그룹(UMG) 산하 게펜 레코드(Geffen Records)의 합작으로 글로벌 여성 팝 그룹 데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하이브 아메리카는 하이브와 UMG의 역량이 동원된 미국 현지 기반의 트레이닝 시스템으로 아티스트를 발굴한다. 지역과 문화, 장르의 경계를 뛰어 넘는 글로벌 여성 아티스트를 그룹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내년 저스틴 비버와 제이 발빈은 미국 투어를 개최한다.하이브 재팬은 일본 현지 데뷔 방식으로 보이그룹을 꾸린다.
지난해 I-LAND(아이랜드)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4명을 비롯해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나머지 멤버를 뽑는다. 프로그램명은 '&AUDITION'으로 내년 일본 방송을 비롯해 유튜브로 전 세계에 공개된다. 데뷔팀은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소속으로 독자적인 체계 육성 시스템 하에 활동하게 된다. 매니지먼트, 마케팅 그리고 하이브 재팬의 360°사업, 플랫폼 사업, 아티스트 IP를 기반으로 한 사업까지 모든 역량을 신인팀 데뷔에 집중한다.
"낮아진 과금으로 수익창출 가능할까"…엔씨소프트 '리니지W' 출격 임박 리니지W 4일 글로벌 출
모바일 및 크로스 플레이 ‘퍼플’에서 사전다운로드 엔씨소프트(엔씨)는 오는 4일 글로벌 출시되는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 게임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를 2일 시작했
hoonse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