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루노 마스부터 슈가·샤이니·워터밤… 더위보다 더 뜨거운 6월… 렌즈 낀 눈에 물 들어가면 이렇게 해야

반응형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6월 여름 더위보다 더 뜨거운 공연들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팝스타 브루노 마스는 17일, 18일 이틀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2017년 열린 콜드플레이 내한 공연에 이은 두 번째 10만명 규모 콘서트다. 내한 공연으로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의 27번째 주인공으로 9년 만에 내한한 그를 보기 위해 10만석의 티켓은 수십분 만에 매진됐다.
브루노 마스는 메가히트곡 ‘24K 매직’과 ‘피니스’ ‘트레저’ ‘저스트 더 웨이 유 아’ ‘빌리어네어’ 등의 무대로 한국 팬들과 소통했다. 2010년 발표한 ‘두-왑스 앤 훌리건스’로 데뷔한 그는 ‘24K 매직’, ‘업타운 펑크’ 등 내는 곡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저스트 더 웨이 유 아’와 ‘그러네이드’는 총 15회에 달하는 그래미 어워즈를 그의 품에 안았다.
다음 주말(24~25일)에는 BTS의 멤버 슈가의 월드투어 ‘슈가 | 어거스트 D 투어 D-데이’의 서울 공연이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 솔로 활동을 시작한 슈가는 지난 두 달간 미국과 아시아 지역의 9개 도시에서 25회의 공연을 펼쳤다. 멤버 태민의 입대로 공백기를 가진 그룹 샤이니는 단체 활동을 재개하며 23일부터 25일까지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여름의 상징적인 축제 ‘워터밤 서울 2023’도 23일부터 25일까지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워터밤은 K팝과 힙합, EDM 음악과 함께 더위를 식힐 물놀이를 즐기며 관객과 아티스트가 하나가 되는 예능적인 음악 축제다. 올해 공연에는 박재범과 지코, 그룹 에스파, 오마이걸, 현아, 선미, 로꼬, 그레이 등이 함께한다.

 

물총놀이를 하며 음악 공연을 즐기는 ‘워터밤(WATERBOMB)’ 축제가 다가오는 23일 금요일부터 시작된다. 평소 안경을 끼는 축제 참여자들은 ‘렌즈’를 껴도 될까 고민될 수 있다. 렌즈를 낀 눈에 물이 들어갔다가 결막염이 생길까 걱정돼서다. 물놀이하는 날 렌즈를 착용해도 되는 걸까?

우선, 가장 좋은 선택지는 콘택트렌즈를 끼지 않고 물놀이하는 것임을 명심한다. 물놀이 장소는 이물질과 미생물이 가득할 가능성이 크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미생물이 있는 물이 눈에 들어가면, 눈과 세균 사이에 미생물이 가둬지게 된다. 포도상구균이나 녹농균에 감염되기라도 하면 세균성 결막염이 생길 수 있으며, 가시아메바나 아데노바이러스 등 결막염을 유발하는 병원체가 눈에 머무를 가능성도 있다.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흰자위가 빨개지는 급성 출혈성 결막염이 생길 수 있다.

부득이하게 렌즈를 낄 수밖에 없다면, 물안경이나 고글을 잘 눌러 써서 눈에 물이 직접 닿지 않게 해야 한다. 눈에 물이 닿지 않았더라도 물놀이할 때 사용했던 렌즈는 물놀이가 끝난 후에 버린다. 혹시라도 모를 감염 위험을 제거하려면, 콘택트렌즈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게 바람직하다. 물놀이 도중에 렌즈를 낀 눈이 불편하거나, ▲충혈 ▲과도한 눈물 분비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럴 땐 곧바로 콘택트렌즈를 제거하고 안과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

물놀이 후에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충혈 ▲눈곱 ▲통증 등 증상이 나타나면 결막염이 의심된다. 결막염은 원인에 따라 ▲세균성 ▲바이러스성 ▲알레르기성 등으로 나뉜다. 누런 눈물이 많이 나온다면 세균성 결막염, 투명한 눈물이 많다면 바이러스성 결막염일 심산이 크다. 바이러스성 결막염은 한쪽 눈에만 생겨도 반대쪽 눈으로 옮아갈 수 있다. 물놀이하지 않은 다른 가족 구성원에게도 옮을 수 있으니, 수건과 침구를 공유하지 말아야 한다. 인공눈물을 넣고, 냉찜질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으면 반드시 안과 전문의를 찾는 게 좋다.

 

카리나가 한다는 ‘이 운동’… 체중 감량 효과는? 칸에서 피어난 블랙스완…명품 목걸이보다

카리나는 “패딩이랑 땀복 껴입고 4시간을 뛴다”며 달리기를 언급했다./사진=유튜브 채널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캡처 지난 19일 래퍼 이영지가 진행하는 유튜브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hoons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