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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살 빼서 블핑 제니처럼…요즘 MZ여성서 난리 난 이 스타일 제니 입은 발레복에 난리…요즘 뜨는 패션 일상복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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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 패션 인기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6일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패션 트렌드를 공개했다.
에이블리는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발레코어룩은 인기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무대 의상으로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해 ‘고프코어(Gorpcore·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 인기에 이어 최근에는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스타일이 인기라는 것이다.
지난달 에이블리 플랫폼에서 ‘발레리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5% 증가했다. ‘발레’ 검색도 150% 늘었다. 인기 상품으로는 가볍게 입문하기 좋은 ‘발레리나 슈즈’ 품목이 꼽혔다.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1440%) 급증했고, 대표적인 발레슈즈 스타일 ‘메리제인 구두’는 검색량이 190% 늘었다. 발레 스타일의 치마 또는 신발에 착용하기 좋은 ‘레그워머’ 검색도 4배(300%)가량 증가했다.
앞서 에이블리는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의 검색 시간을 단축시켰다. 검색 결과 화면에서는 배송이 빠른 상품을 모아주는 ‘배송 필터’, 선호하는 스타일과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마켓 필터’ 등의 기능을 담아 쇼핑 효율성을 높였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에이블리에서 원하는 모든 스타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부터 구매, 배송까지 고객 편의성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이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고프코어(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에 이어 올해에는 발레 스타일의 치마, 발레리나 슈즈 등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도 최근 이 패션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7일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내 '발레리나' 검색량이 전년동기대비 255% 증가했다. 사용자 빅데이터 중심으로 패션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다.

'발레' 검색량도 150% 늘어났다. 특히나 눈에 띄는 인기 상품은 입문용으로 좋은 신발류였다. '발레리나 슈즈' 검색은 약 15.5배(1440%) 폭증했다.

대표적인 발레슈즈 스타일의 '메리제인 구두' 검색량은 190%, 발레 스타일의 치마 또는 신발로 착용하기 좋은 '레그 워머' 검색량도 300% 가량 증가했다.

베이직한 상의에 풍성한 레이스가 특징인 '튀튀(발레용 스커트)' 스타일 치마를 매치하거나, Y2K로 뜨는 레그워머를 랩스커트와 함께 스타일링하는 등의 연출이 발레코어룩의 대표적 예시다. 이 패션은 제니가 실제 무대 의상으로 선보였다.

에이블리는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검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중심으로 '추천 검색어' 기능을 도입하는 등이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최근 완연한 일상 회복, 급격한 날씨 변화 등으로 다채로운 패션 트렌드가 나타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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