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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3월 써클차트 3관왕 CM송도 중독성 강한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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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3월 써클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인기를 빛냈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023년 3월 월간 써클차트에서 NewJeans가 'OMG'로 글로벌K-pop차트, 'Ditto'로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하며 총 3관왕을 안았다"고 발표했다.
뉴진는 첫 싱글 앨범 'OMG'의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글로벌K-pop차트 2개월 연속 1위, 선공개곡 'Ditto'로 3개월 연속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유지하며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앨범차트는 3월 10일에 발매된 트와이스는 미니 12집인 'READY TO BE'가 153만 1148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주차인 10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와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다운로드차트는 임영웅의 'London Boy'가 1위에 랭크됐다. 'London Boy'는 임영웅의 더블 싱글 앨범 중 자작곡으로, 2022년 11월 15일 발매 이후 총 3번의 월간 다운로드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K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블랙핑크가 8개월 연속 1위를 안았다. 마이셀럽스에서 블랙핑크의 매력키워드는 '몽환적인', '우뚝선', '스포트라이트를받는' 등이었다. 3월 소셜차트2.0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정동원과 제니였다.
함께 공개된 13주차(2023.03.26.~2023.04.01.) 써클차트에서는 지수가 'ME'로 앨범차트 1위 및 차트 발간 이래 역대 여자 솔로 초도(첫 주) 판매량 1위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뉴진스는 'OMG'로 글로벌K-pop차트 1위, 'Ditto'로 스트리밍차트 1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디지털차트는 아이브의 'Kitsch', 다운로드차트는 임영웅의 'London Boy'가 1위에 랭크됐다.

 

 

그룹 뉴진스(NewJeans)가 CM송마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으며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소속사 어도어는 5일 뉴진스(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의 코카-콜라 컬래버레이션곡 ‘Zero’는 5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톱 100’ 차트서 4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오후 6시 공개된 이 노래는 발매된 지 2시간 만에 각 차트 ‘톱 10’에 진입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탔다. 특히 지니와 네이버 바이브에서는 한때 정상을 밟았으며, 벅스에서도 3위까지 치솟아 뉴진스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Ditto(디토)’, ‘OMG(오엠지)’, ‘Hype boy(하입보이)’로 올해 1분기 멜론 월간 차트 1~3위를 휩쓸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진스의 신곡이긴 하지만, CM송이 이처럼 호성적을 거둔 건 이례적이다.

 

가사에 브랜드명이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광고 음악임에도 트렌디한 비트와 뉴진스만의 독보적 음색이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많은 사람이 기억하는 구전 멜로디를 패러디한 후렴구는 강한 중독성을 지녀서 한 번 들으면 뇌리에 그대로 꽂힌다는 평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화제다. ‘Zero’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 조회 수 632만 회를 돌파했고,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한국 기준)를 달리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2위, 대만 5위, 캐나다 9위, 영국 16위, 미국 18위 등 26개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진입해 뉴진스의 글로벌 영향력을 엿보게 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3일 코카콜라와 협업을 진행한 신곡 제로를 공개했다. 이번 노래는 코카콜라의 CM송으로 뉴진스만의 차별화된 매력으로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함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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