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특정 음식 조합 당기는 건.. 몸이 원하기 때문 이렇게 먹으면 성공 다이어트에 효과적 음식 조합

반응형

 

먹고 싶은 음식이 생기는 것은 '몸이 그 음식을 원하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다. 과연 사실일까? 사실이다. 인간은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부족한 미량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식단을 구성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량 영양소는 아주 적은 양으로 생체 기능을 조절하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을 말한다.

영국 브리스톨대 연구팀은 인간의 '영양학적 지혜'에 대한 증거를 찾기 위해 이 연구를 진행했다. 영양학적 지혜는 우리 몸은 스스로 몸에 필요한 성분이 있는 음식을 찾는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영양학적 지혜에 대한 1930년대의 연구가 있지만, 이는 아기를 대상으로 해 비윤리적이라 비판받고 있다"며 "이 연구를 제외하고도 영양학적 지혜의 근거를 찾고 싶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128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에게 과일, 채소, 육류, 곡물 등의 사진을 각각 보여주고, 같이 먹고 싶은 것들을 선택하게 했다. 그 결과, 사과와 바나나의 조합은 사과와 블루베리의 조합보다 더 많이 선택되는 등 많이 선호되는 음식 조합이 있었다. 그리고 이 조합은 대체로 더 많은 미량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었다.

또한, 연구팀은 영국의 국민 식이 및 영양조사에서 보고된 실제 식사 조합을 연구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실제 식단에서도 미량 영양소에 대한 노출을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식사 조합을 구성한다는 것이 나타났다. 특히, '피시 앤 칩스' '커리 앤 라이스'와 같은 음식 조합은 '칩 앤 카레' 등의 다른 조합보다 훨씬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었다.

연구에 참여한 마크 섀츠커는 "연구에 따르면, 특정 유형의 식품 소비를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다이어트 등의 문화적 특성은 우리의 '영양학적 지혜'를 방해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Science Direct 식욕 저널’에 최근 게재됐다.

 

 

체중을 감량하려면 그 어떤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하다.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식단, 어떤 게 있을까?

 

1. 닭가슴살+카이엔페퍼
다이어트를 위해 매번 삶은 닭가슴살만 먹는가? 닭가슴살에 카이엔페퍼 가루를 뿌려서 재운 뒤 에어프라이에 오일을 약간 뿌려 구워보자. 감칠맛을 돋우고 칼로리 소모량은 늘어날 뿐 아니라 배고픔은 덜 느끼게 된다.

2. 다진소고기+버섯
치팅데이에 직접 만든 햄버거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 다진 소고기에 잘게 다진 버섯을 버무려 햄버거 패티로 만드는 것. 버섯 한 컵의 열량은 16kcal. 소고기 대신 버섯을 넣으면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칼로리를 많이 줄일 수 있다.

3. 아보카도+케일
케일, 시금치 등 녹색잎채소에 아보카도를 곁들이면 배고픔을 줄일 수 있다. 아보카도는 오메가9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다량 들어있기 때문. 녹색잎채소에 아보카도가 포함된 점심식사를 하는 경우 포만감을 23% 더 느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4. 그릭요거트+베리류
그릭요거트를 식사 대신 먹으면 체중과 체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 과일은 폴리페놀이 풍부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요거트에 베리류를 곁들이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잉여 지방을 없앨 수 있다.

5. 녹차+레몬
허기를 달래기 위해, 입이 심심할 때 간식 대신 차를 홀짝이는 사람들이 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들어있어 칼로리와 지방 연소를 돕는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4잔씩 마시면 체중과 혈압이 떨어진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6. 피스타치오+사과
피스타치오 50알의 열량은 약 160kcal. 다른 견과류보다 열량이 낮다. 단백질, 비타민B6과 B1, 폴리페놀 등 영양이 풍부하다. 사과를 비롯한 섬유질이 많은 과일과 함께 먹으면 피스타치오 영양소 흡수가 높아진다.

 

 

이 모 교수가 이모..한국3M이 한동훈 딸..핵심없고 비웃음만 남은 청문회 17시간 반만에 종료…

민주, '부적격' 판정…보고서 채택 거부 가능성도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질의 중 연이어 실수했다. 지난 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한 후보자 인

hoons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