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B1uhc/btsCCwBsbbT/ZrPRB8UHfuxjVvMcKV08vk/img.jpg)
배우 한소희씨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안중근 의사 사진이 일본 누리꾼들로부터 거센 공격을 받은데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7일 "일본인들이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못 받았기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씨는 최근 자신이 출연한 넷플릭스 새 시리즈 '경성크리처' 스틸컷과 함께 안중근 의사 사진을 업로드했고,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일부 네티즌들이 '반일', '혐일'이라며 이에 항의하는 댓글을 달았다.
이와 관련, 서 교수는 SNS를 통해 "올해 초 안중근 의사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이 성황리에 상영될 때, 일본 측 SNS상에서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로 간주해 큰 논란이 된 적도 있다"고 상기시켰다.
그는 일본 총리를 지낸 스가 요시히데가 지난 2014년 중국에 안중근 기념관이 개관하자 "일본 초대 총리를 살해해 사형판결을 받은 테러리스트"라고 말해 일본 우익 세력의 찬사를 받은 사실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 "K드라마·K영화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니 (일본은)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가 제대로 드러날까 봐 두려워하는 모양새"라며 "날로 심해져 가는 일본과 중국의 역사 왜곡에 대응하기 위해 K콘텐츠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가 더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https://blog.kakaocdn.net/dn/bL8qz4/btsCCxmTU1o/KsVo5aAFLVjCzOiLv4PFNk/img.jpg)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에 출연한 배우 한소희가 일본 누리꾼들의 악플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 한소희는 개인 SNS를 통해 안중근 독립운동가의 사진을 게재했다. 동시에 그는 "경성의 낭만이 아닌, 일제강점기 크리처가 아닌, 인간을 수단화한 실험 속에 태어난 괴물과 맞서는 찬란하고도 어두웠던 그때 그 시절 사람들의 이야기가 서로 서로 사랑으로 품어야만 단단해질 수 있었던 그 해의 봄"이라는 문구를 올렸다.
맨유, 0-2→3-2 빌라에 극적 역전승! 5경기 만에 이겼다…호일룬 EPL 데뷔골+가르나초 멀티골 폭발 6
맨유는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에서 아스톤 빌라에 3-2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맨유는 19경기 10승 1무 8
hoonseu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