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진스 자연스러운 매력 이번에도 통했다…더 트렌디해져 선공개곡 슈퍼 샤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올킬

반응형

미니 2집 선공개곡 '슈퍼 샤이', 멜론 등 음원 차트 정상에

"신인 티 벗고 자신감 드러나…어디나 자연스레 녹아드는 개성"

지난해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등의 히트곡으로 국내외를 휩쓴 그룹 뉴진스가 올해 여름 다시 한번 '뉴진스 열풍' 시동을 걸고 있다.

뉴진스는 지난 7일 발매한 미니 2집 선공개곡 '슈퍼 샤이'(Super Shy)로 10일 오전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등 다른 국내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미국 '일간 톱 송'에서는 37위로 지금까지 뉴진스의 노래 중 가장 높은 순위로 차트에 진입했으며, '슈퍼 샤이'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와이드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또 다른 선공개곡 '뉴진스'(New Jeans) 역시 2분이 채 되지 않는 길이의 짧은 곡임에도 멜론 '톱 100'에서 30위권을 지키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과 협업한 뮤직비디오도 미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미니 2집 '겟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 곡 중 가장 먼저 공개된 '슈퍼 샤이'는 뉴진스가 앞서 '디토'(Ditto) 등에서 선보였던 저지 클럽 장르에 빠른 비트, 몽환적인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진 댄스곡이다.

뉴진스는 이번 신곡에서 앞선 히트곡들의 흥행 공식을 버리지 않고 가져오면서도 틱톡과 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최신 음악 트렌드도 기민하게 반영했다.

신곡 '슈퍼 샤이'와 '뉴진스'는 '어텐션', '하이프 보이'에서 선보였던 듣기 편안한 멜로디와 음색의 '이지 리스닝'을 주된 특징으로 하면서 동시에 틱톡 등 쇼트 폼 플랫폼에 적합한 빠른 비트와 짧은 노래 길이로 일반 대중과 음악 팬, 10∼20대 젊은 층까지 모두를 사로잡고 있다.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는 "'슈퍼 샤이'와 '뉴진스'에서 느껴지는 빠른 템포의 일렉트로닉 비트는 최근 Z세대와 틱톡 등을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는 '투스텝 개러지' 장르와 유사하다"며 "국내에서 이를 본격적으로 활용한 경우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에 뉴진스가 이를 잘 녹여냈다"고 설명했다.

정민재 평론가는 "대중적으로 아주 친숙한 장르나 스타일이 아닌데도 뉴진스만의 색으로 잘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30대 이상 청취자의 향수를 자극해 온 뉴진스의 '레트로' 감성도 다시 가져왔다.

'슈퍼 샤이'의 뮤직비디오는 과거 K팝에서 유행했던 군무인 '플래시몹'을 가져와 도시의 길거리에서 행인들과 어우러져 춤추는 뉴진스의 모습을 담았다.

김도헌 평론가는 "플래시몹은 10년 전쯤에 한창 유행했던 소재"라며 "이렇게 기존에 존재했던 것과 최신 유행하는 요소를 잘 버무려 본인만의 미학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뉴진스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플래시몹을 통해 일반 대중과 함께 춤추는 뮤직비디오 내용처럼, 뉴진스만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어떤 시간·장소에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걸로 보인다"며 "앞선 노래에선 갓 데뷔한 신인 그룹의 설렘이 느껴졌다면 이번엔 더 자신감이 드러나는 노래"라고 말했다.

오는 21일 발매되는 뉴진스의 두 번째 미니 음반 '겟업'은 '슈퍼 샤이' 외의 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6곡이 담긴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이자 선공개 싱글인 '슈퍼 샤이'(Super Shy)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뉴진스의 '슈퍼 샤이'는 10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이 노래는 지난 7일 발매 직후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를 빠르게 점령했다. 24시간 이용랑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100' 차트에는 20위로 진입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발매 둘째 날 2위를 찍고, 셋째 날인 9일 오후 10시 기준 마침내 멜론 '톱100' 정상을 밟았다.

'슈퍼 샤이'와 함께 공개된 앨범 프롤로그 곡 '뉴 진스'(New Jeans)도 벅스, 네이버 바이브서 2위를 차지하며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차트에서 역시 뉴진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슈퍼 샤이'는 8일 자(현지시간)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서 33위를 기록했다. 전날 대비 13계단 끌어올린 순위다.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 ‘일간 톱 송’에서도 1계단 상승한 36위에 올랐다. 현지 활동 없이도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서 가장 좋은 출발을 알린 뉴진스였던 만큼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겼다.

 

블랙핑크 지수, 완벽한 청바지핏 지수가 둘일 때

블랙핑크 지수, 완벽한 청바지핏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7월 11일 오전 해외 일정차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로 출국하고 있다. 블랙핑크 지수가 시크한 눈빛을 보

hoons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