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TS, 활동 없이도 존재감 과시 BTS가 먹더니 美서 인기 폭발…MZ들 열광 K푸드 뭐길래

반응형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차트에서 순항 중이다.

7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3월 11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프루프)’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74위에 오르며 38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또 ‘Proof’는 이외에도 ‘월드 앨범’ 3위, ‘톱 커런트 앨범’ 63위에 자리했다.

방탄소년단은 개별 활동으로도 여러 빌보드 차트에서 선전을 이어 가고 있다. RM의 첫 공식 솔로 앨범 ‘Indigo(인디고)’는 ‘월드 앨범’ 11위, ‘톱 커런트 앨범’ 34위, ‘톱 앨범 세일즈’ 67위에 자리매김했고,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아스트로넛)’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 7위로 재진입했다.

지민이 태양과 함께 부른 ‘VIBE(바이브)’는 ‘글로벌(미국 제외)’ 194위에 자리했고,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 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 라이트)’는 ‘글로벌(미국 제외)’ 199위로 다시 차트인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은 첫 솔로 앨범 ‘FACE(페이스)’를 프로모션 콘텐츠를 공개하며 개인 활동에 시동을 걸고 있다.

 

 

미국에서 최근 들어 한국 길거리 음식의 대명사 '떡볶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NBC는 "현지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밀키트 형태의 떡볶이 판매량이 급격히 늘었다"고 보도했다. 떡볶이 인기에 힘입어 관련 전문 식당도 늘어나는 추세라는 게 NBC의 설명이다.
앞서 현지에서는 2009년 할리우드 여배우 기네스 팰트로가 가장 좋아하는 요리로 '비빔밥'을 꼽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 들어서는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이 서울 동대문시장에서 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눈길을 끌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떡볶이에 대한 관심이 훌쩍 늘었다고 한다.

 

 

"한국 대중문화의 확산은 (기존의 비빔밥 이외에도) 다양한 한식에 대한 관심을 가속하는 데 일조했다"고 강조했다.
미국 뉴욕에서는 지난해 12월 이른바 '떡볶이 전문 레스토랑'이 처음 문을 열고 올해 2월 체인점을 확장할 정도로 떡볶이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고 NBC는 전했다.
해당 음식점은 뷔페 형식의 코너에서 원하는 떡과 소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먹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구마떡과 밀떡 등 여러 종류의 떡뿐 아니라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매운 로제, 카르보나라 소스 등도 갖췄다고 한다.
이 식당의 총지배인은 NBC에 "비슷한 식당이 이미 아시아에 있지만, 미국에는 처음 있는 개념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들이 정말 좋아하는 것 같다"면서도 "미국인들은 그동안 매운 떡을 먹어본 적은 없었다"고 귀띔했다.
NBC에 따르면 2015년 로스앤젤레스에 분점을 낸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현지인들 사이에서 '미친 듯이 매운 떡볶이'로 유명세를 치렀다. 이에 SNS에 '떡볶이 챌린지'가 연일 올라오는 등 화제가 됐다고 한다.
한편 한식으로 미쉐린 1스타를 받은 요리사 후니 김은 NBC에 "최근 K팝과 한국 드라마, 영화가 인기를 끌었고 이제 한국문화는 멋진 것으로 받아들여진다"고 전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뷔, 日인기랭킹 101주 연속 1위 지민, 한밤중 눈물 셀카..이유는 라면?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에서 진행되고 있는 K팝 남자 아이돌 인기투표 1위를 휩쓸며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며 '태태랜드' 위상을 입증했다. 뷔는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일본 인기 아이돌 랭

hoons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