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폭 인정 하늘, 더 글로리 봤냐 말하면 차단?…SNS 비공개 전환 김희철, 학폭 그렇게 욕하더니…가해자 결혼식 사회

반응형

학교폭력 가해를 인정하고 공개 사과했던 유튜버 하늘(30)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드라마 '더 글로리'의 흥행으로 하늘의 과거 행적이 온라인상에서 다시 도마 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하늘은 16일 인스타그램을 비공개 처리했다. 앞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늘에게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더 글로리' 관련 언급을 했다가 차단당했다는 내용의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학폭 피해자가 가해자들에게 복수한다는 내용의 송혜교 주연 '더 글로리'가 인기를 끌자, 누리꾼들이 과거 학폭 가해를 인정했던 하늘 사례를 재조명하며 그에게 DM을 보냈던 것이다.

 

 


누리꾼들은 하늘에게 차단당한 계정 사진을 공유하며 "(하늘의) 라이브 방송 중에 아무 생각 없이 더 글로리 봤다고 했는데 차단당했다", "드라마 본 지 궁금해 물어본 건데 차단하더라",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것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2020년 온라인에서는 하늘이 학폭 가해자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는 과거 여러 차례 하늘에게 폭행을 당하거나 돈을 뺏겼다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이에 하늘은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며 고개를 숙였다. 하늘은 사과문을 통해 "어렸을 때 철없이 행동했던 과거가, 제 자신이 참으로 부끄러워진다"며 "제 행동들로 상처와 피해를 받으신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일로 상상조차 안 될 만큼 실망하신 팬분들, 구독자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모든 것은 제 책임이고 반성하며 자숙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늘은 지난해 10월 사업가 남성과 결혼 소식을 알렸다. 당시에도 온라인상에서 하늘의 학폭 사실이 재차 논란이 된 바 있다.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학폭 가해자는 거세게 비판하면서 학폭 가해자 친구와는 각별한 친분을 유지하는 선택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김희철이 BJ 최군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생긴 각종 논란들에 사과했다. 김희철은 욕설, 저속한 표현들을 사과했던 반면, "학교폭력과 특정 사이트에 대해 욕한 건 아무리 돌이켜봐도 전 잘못 없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굳은 신념을 드러냈다.

 

9일 최군의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 김희철은 학교폭력 가해자들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희철은 "지들은 다들 괴롭혀놓고 내가 잘못된 거냐"라며 손가락 욕을 하는 등 거친 욕설을 내뱉었다.

최군이 높은 언어 수위를 걱정하자 김희철은 "학폭에 연예인이 어디 있느냐"며 "오히려 이런 게 알려지면 난 더 좋다. 이슈가 되지 않냐. 학폭은 이슈가 돼야 한다"고 격분했다.

그런 가운데, 김희철이 지난해 10월 열린 유튜버 하늘의 결혼식 사회를 맡았던 것이 재조명되고 있다. 김희철은 하늘의 남편과 친분으로 사회를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늘은 지난 2020년 쇼핑몰 운영 갑질 논란과 더불어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하늘은 "철없이 행동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진다"며 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저에게 상처 받은 분들에게 지난 과거의 상처로 저를 마주하시기 힘드실 수도 있겠지만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진심으로 사과 드리고 싶다"며 "모든 것은 내 책임이고 반성하며 자숙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하늘은 곧 쇼핑몰과 유튜버로 복귀하며 도마에 올른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 열린 하늘의 결혼식에는 김희철을 비롯해 DJ DOC 이하늘, 유세윤, 소유, 규현, 김종국, 다이나믹 듀오, 우즈 등 수많은 연예인이 참석했다.

학폭 가해자의 초호화 파티 같은 결혼식에 네티즌들은 "조용히 살지도 않는다", "결국 학폭, 갑질을 해도 잘 사는구나" 등 씁쓸함을 내비쳤다.

 

뉴진스, 음원 글로벌 강세…OMG·디토 美서 최다 청취 무신사=남성패션? 뉴진스 뜨자 여성 브랜드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음원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도 가장 많이 들은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hoons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