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재석, 코로나 확진... 백신 접종 완료에도 ‘돌파 감염’ 12월분 녹화, ‘SBS 연예대상’ 불참

반응형

소속사 안테나 “예정된 스케줄 모두 취소”

유희열 확진 이어 감염…<놀면 뭐하니> ‘도토리 페스티벌’도 연기
‘유 퀴즈’ 등 프로 녹화 취소…잇단 돌파감염 연예계 비상

 

방송인 유재석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돌파감염됐다.
유재석 소속사 안테나는 13일 "유재석이 오늘(13일) 오전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유재석은 지난 9월 말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다"며 "지난 11일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고 즉시 1차 PCR 검사를 진행, 음성 판정을 받고 수동감시 대상으로 분류됐다. 이후 방역 지침에 따라 오늘(13일) 오전 2차 PCR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유재석의 코로나 확진으로 스케줄에 빨간불이 켜졌다. 소속사는 "유재석은 현재 예정된 스케줄을 모두 취소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향후 방역당국의 방침에 따라 아티스트 및 스태프들의 건강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안테나 수장 유희열이 지난 10일 밤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 8월말 백신 2차 접종을 마쳐 역시 돌파감염이었다.
유재석은 지난 7월에도 코로나19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당시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유재석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놀면 뭐하니?', SBS '런닝맨' 등에 출연 중이다.

<다음은 안테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안테나입니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유재석이 오늘(13일) 오전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유재석은 지난 9월 말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으며, 지난 11일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 접촉 통보를 받고 즉시 1차 PCR 검사를 진행, 음성 판정을 받고 수동감시 대상으로 분류됐습니다.

이후 방역 지침에 따라 오늘(13일) 오전 2차 PCR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유재석은 현재 예정된 스케줄을 모두 취소하고,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방역당국의 방침에 따라 아티스트 및 스태프들의 건강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유재석이 출연 중인 프로그램은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유재석은 <런닝맨>(에스비에스), <놀면 뭐하니>(문화방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비에스> 쪽은 13일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오늘 예정됐던 <런닝맨> 녹화는 유재석 없이 진행한다. 다음주 녹화를 유재석 없이 할지, 취소할지는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런닝맨>은 12월까지 남은 회차의 촬영은 마친 상태여서 제작에 차질은 없다. 문제는 연말 시상식이다. <에스비에스> 쪽은 “이런 상황이면 오는 18일 열리는 <에스비에스 연예대상>에는 참석하지 못하지 않겠냐”고 말했다.유재석이 중심을 잡고 있는 <놀면 뭐하니>(문화방송), <유 퀴즈 온 더 블럭>(티브이엔) 제작진도 고심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제작진은 “이번 주 녹화는 취소하고 기녹화분을 내보내고, 다음 일정은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놀면 뭐하니?>가 가장 난감한 상황이다. 제작진은 15일 예정되었던 ‘도토리 페스티벌’을 연기하기로 결정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을 돌렸다. 제작진은 13일 공식입장을 내어 “변경된 일정은 관객과 아티스트의 안전 상황을 고려해 추후 다시 공지하겠다”고 밝혔다.유재석은 지난 9월 말 2차 백신 접종을 마쳤다. ‘돌파 감염’이라는 점에서 최근 연예계에도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유재석의 소속사 대표이자 가수인 유희열도 지난 1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유희열은 지난 8월 말 2차 접종까지 완료했다. 유희열의 소속사 안테나는 지난 11일 “유희열이 10일 오전 스케줄을 위해 사전 진행된 자가진단검사에서 의심 증상이 나타나 스케줄을 취소하고 검사를 진행했다. 10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예정된 <유희열의 스케치북>(한국방송2) 크리스마스 특집 녹화는 다른 진행자를 투입한다.지난 9월 2차 접종을 마친 가수 슈퍼주니어의 최시원도 확진 판정을 받았고, 3년 만에 다시 뭉쳐 주목받았던 가수 워너원은 생방송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워너원은 전날 스태프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멤버 전원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안전을 위해 11일 생방송으로 열린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는 불참했다. 방송에는 사전 녹화 영상을 내보냈다.

 

 

백신패스 첫날 QR코드 먹통…인증 받느라 식당 앞은 '북새통' "백신 안 맞은 사람은 학원 못 가

서버 과부하로 시스템 오류 네이버·카카오 체크인도 불통 날씨 추운데 밖에서 기다리다 화내며 돌아가는 시민들도 일부에선 손으로 명부 작성 코로나19 방역패스 의무화 시행 첫날인 13일 점심

hoonse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