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게임즈(대표 김동성)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디지몬' IP를 기반으로 한 PC MMORPG '디지몬 슈퍼럼블'을 25일 출시한다.
'디지몬 슈퍼럼블'은 이날 오후 2시 23분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 오후 4시에 정식 오픈된다. 무브게임즈 측은 "제2의 무브게임즈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아 오후 2시, '디지몬 어드벤처' 첫 방영일인 1999년으로부터 23년차가 되는 것을 기념해 23분으로 시간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무브게임즈 측은 이번 론칭이 '오픈 베타 테스트(OBT)'라고 설명했으나, 테스트 기한을 정하지 않았다. 사실상 게임을 출시한 후 콘텐츠를 추가해 완성해나가는 '얼리 액세스' 형태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디지몬 슈퍼럼블'은 원작 애니메이션 첫 무대인 '파일섬'을 배경으로 하며, '기어 사바나', '무한 산' 등 원작 속 유명 장소들이 사냥 장소로 구현됐다.
아울러 원작 애니메이션에 없는 게임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대거 선보이는 한 편, 실시간 전투가 아닌 턴제 전투 방식을 차용해 기존 디지몬 시리즈, MMORPG와 차별화를 노렸다.

'슈퍼럼블' 핵심 콘텐츠는 디지몬과의 교감이다. 이용자와 디지몬의 교감에 따라 디지몬의 진화 방향, 능력치가 결정되는 것은 물론, 여러 숨겨진 조건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할 수 있다.
아울러 디지몬 알을 부화시킬 수 있는 '디지 아일랜드'에서 어린 디지몬과 교감할 수 있다. 무브 게임즈는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 아일랜드'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하우징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디지몬 슈퍼럼블' 개발·서비스를 맡은 무브게임즈는 2002년 설립된 이래 온라인게임 '디지몬 RPG', MNMORPG '디지몬 마스터즈'를 개발하고 반다이 남코서 개발한 모바일 RPG '디지몬 소울체이서' 시즌 2를 맡는 등 '디지몬 외길 인생'을 걸어온 게임사다.
무브게임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디지몬 슈퍼럼블'은 지난 20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집결한 결과물"이라며 "디지몬 IP의 가능성을 열어가기 위해 안정적 운영·빠른 업데이트 등 여러 방면에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브게임즈(대표 김동성)는 신작 PC온라인 게임 ‘디지몬 슈퍼럼블’의 공개 베타 테스트를 25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도 시작했다.
‘디지몬 슈퍼럼블’은 유명 지식재산권(IP) ‘디지몬’을 활용해 개발된 PC MMORPG다. 원작 ‘디지몬 어드벤처’의 세계관을 계승하고 턴제 전투와 디지몬 육성의 재미를 담았다.
무브게임즈측은 “언리얼엔진으로 제작해 입체감 있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전달하며 생동감 넘치는 디지몬의 디지털 세계관을 구현하고 시리즈에 걸맞은 오리지널 캐릭터도 대거 선보여 차별화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용자 캐릭터와 호흡하는 ‘디지몬’의 경우 유년기부터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 단계까지 진화가 이뤄지도록 설계됐으며 게임 진행 과정에서 파트너 디지몬과의 교감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년기 시절의 교감이 성장하면서 더욱 큰 차이를 불러 일으키도록 설정하고 새로운 진화를 할 수 있는 숨겨진 조건을 부여해 재미를 높였다.
이번 공개 베타 테스트의 경우 ‘기어사바나’와 ‘무한산’ 등 고레벨용 지역을 비롯해 이용자가 보유한 디지몬 알을 부화시키는 ‘디지 아일랜드’ 등을 선보인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몬과 함께 어우러질 각종 하우징 아이템도 추가한다.
무브게임즈측은 “‘디지몬 슈퍼럼블’은 지난 2002년 ‘디지몬 RPG’를 시작으로 2009년 ‘디지몬 마스터즈’, 2018년 모바일 게임 ‘디지몬 소울체이서’ 등 20년간 ‘디지몬 외길 인생’을 걸어온 무브게임즈의 노하우가 집결된 결과물”이라며 “게임의 첫인상이 긍정적으로 자리하도록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브게임즈는 ‘론칭 이벤트’도 마련했다. 친구 초대 이벤트와 2주간의 출석 체크 이벤트 등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잔나비' 드러머 윤결, 여성 폭행 혐의 조사...소속사 "이미 계약 해지" 잔나비 측 "윤결 술자
유명 인디밴드 '잔나비'의 드럼 주자 윤결(29)이 여성 폭행 혐의로 입건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소속사 측은 윤결과의 계약이 이미 해지된 상태라면서 유감의 뜻을 밝혔다. 24일 경찰은 지난 21
hoonseung.tistory.com